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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24를 통한 전입신고 방법

정부24 접속

웹사이트 : 정부24
중앙 검색창에 "전입신고"를 입력하여 검색합니다.

전입신고 신청

검색 결과에서 [전입신고]를 클릭합니다.
온라인 전입신고 유의사항을 확인합니다.

신청인 정보 입력

신청인 정보 : 전입신고를 하는 본인의 연락처와 전입 사유를 선택합니다.

이전 주소 확인

이사 전에 살던 곳 : 주소 조회를 통해 기본 주소와 이사가는 사람을 선택합니다.

새로운 주소 입력

이사온 곳 : 이사온 주소와 세대 구성 요건을 입력합니다.
추가로 제출서류, 우편물 주소 이전 서비스 신청, 초등학교 배정 정보 신청, 사회적 배려 대상자를 위한 요금 감면 일괄 신청 등을 선택할 수 있습니다.

민원 신청 완료

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[민원신청하기]를 클릭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.

신청 후 확인

신청 후 처리 상태(반려, 취소, 시스템 장애 등)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.
전입신고는 새로운 거주지에 전입한 날부터 14일 이내에 해야 하며, 신청이 잘못되었거나 세대주 확인을 기한 내에 처리하지 않을 경우 취소될 수 있습니다.

제출 서류

본인이 신청하는 경우: 신분증 제시가 필요합니다.
전입신고를 하는 모든 세대원이 동의해야 하며, 동의 서명 및 신분증 확인이 필요합니다.

 

전입신고는 간단한 절차이지만, 기한 내에 정확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정부24를 통해 손쉽게 전입신고를 완료하시고, 새로운 거주지에서의 생활을 시작하세요!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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